세계한인태권도사범협회 카자흐스탄 지회장으로 활약 중이신 스베다강 사범님 소식 전합니다.
세계한인태권도사범협회 카자흐스탄 지회장으로 활약 중이신 스베다강 사범님 소식 전합니다.
세계한인태권도사범협회 카자흐스탄 지회장으로 활약 중이신 스베다강 사범님의 의미 있는 최근 활동 소식을 회원 여러분께 전합니다.
스베다강 사범님께서는 지난 10월 30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APEC KOREA 정상회의 기념 세계종합격투기대회(WXF Championship)“와 연계된 국제 스포츠 교류 활동에 유라시아연맹 관계자 자격으로 참여하시며, ‘평화의 링, 하나 되는 세계’라는 대회의 상징적 메시지를 중앙아시아는 물론 세계 무대에 꾸준히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셨습니다.(본 대회 홍보대사인 K-1 챔피언 레미 본야스키, 세미 슐츠, 일본 스모계의 전설 하쿠오 쇼와의 기념 촬영)
또한 지난해에는 성남고단자회 회원들과 함께 30일간의 고단자 품새 집중 수련을 진행한 끝에 ”국기원 태권도 8단 승단“에 최종 합격하는 뜻깊은 성과를 이루셨습니다.
태권도를 기반으로 스포츠 외교와 국제 교류에 앞장서며, 2011년에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국제스포츠 발전 특별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는 스베다강 사범님은 현재까지도 세계 속에서 세태협의 위상을 드높이고 계십니다.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축하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